본문 바로가기

정보 노트/안드로이드

[후기/다운로드][I9300] CM13 리뷰 - 20160216

안녕하세요! 나무사람입니다.


얼마 전에 공식 cm12는 없지만 공식 cm13은 있는 갤삼쥐에게 마쉬멜로우를 올려줬습니다. (주인을 잘못 만나 힘들겠구나)

근데 너무 감동 먹었어요...ㅠㅠㅠ
전에는 볼 수 없던 빠릿함에...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에...
어쨋든!

리뷰 시작합니다.

롬 이름 : CM13
롬 제작자 : CyanogenMod
안드로이드 버전 : 6.0.1 (마쉬멜로우)
롬 버전 : 20160216

 

 

 


1. 넥서스 시리즈를 직접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역시 삼퍼런스ㅠㅠ)

2. 전체적으로 애니메이션이 부드럽고 갤삼쥐에서 느낄 수 없던 빠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램이 1GB라는 걸 잊게 해줘요!)

3. 배터리는 나름 양호한 편입니다.
(순정 보다는 못 할 수 있겠지만 다른 롬보다는 좋은 배터리 효율을 보여줘요!)

 

 

 

1. 다른 Cm13 기반 롬들보단 커스텀할 수 있는 범위가 작습니다.
(네비게이션 바 추가 같은 거는 build.prop에서 직접 추가해야 합니다..)

2.... 그리고 없네요..?

 

 


1. 딥 슬립 상태에서는 때때로 Wifi 연결이 끊깁니다.
(저는 3번 정도 경험했네요)

2. Xda포럼 Cm13 게시물에 버그 리스트가 있는데 나머지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은 거 같아요!

 

 

 

성능 ★★★★★

(최고의 성능입니다)



배터리 ★★★★☆

기능 ★★☆☆☆

(테마를 빼면...거의 AOSP..)



디자인 (평가 불가)

(이건 뭐.. 그냥 구글 순정이니 평가하기가 그렇죠 ㅋㅋ)

 

 

 

Cm13은 정말 정말 정말 정말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여태껏 많은 롬을 써봤지만 Cm11을 제외하고 이렇게 빠릿한 롬은 처음이네요 ㅠㅠ


디자인이 MIUI처럼 정말 좋거나 도전을 하고 싶다는 분들은 제외하고는 이 롬이 적당할 거 같네요.

다운로드는 CyanogenMod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CyanogenMod 홈페이지


롬 올리는 방법

 

 

 

 

 

 

 

 

 

 

 

 

 

 

 

 

 


1. Cm13롬 다운로드
2. 6.0용 오픈 갭스 다운로드
3. 리커버리 진입 후 system, data, cache 초기화
4. 리커버리에서 Cm13 플래싱
5. 리커버리에서 갭스 플래싱
6. 재부팅


지금까지 나무사람의 롬 리뷰였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