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노트/안드로이드

[후기/다운로드][I9300] FIUI 롬 리뷰 - 2.7.0 (Beta)

안녕하세요! 나무사람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이동한 후 첫 게시물인데 앱 강좌가 아닌 롬 후기네요 ㅎㅎ (어쨋든) 저의 첫 롬 후기 시작합니다!

 

롬 이름 : FIUI
롬 버전 : 2.7.0 beta - OFFICIAL
롬 기반 : CM
안드로이드 버전 : 4.4.4
다운로드 : FIUI 공식 홈페이지

 

**시작하기에 앞서 이 롬은 정말 IOS 닮았구나라는 점을 마음에 두고 있으셔야 될 꺼에요 ㅋㅋ**

잠금화면

거의 순정입니다. 패턴 일 시에는 사진처럼 슬라이드 (기본) 일 시에는 아래에서 위로 슬라이드입니다.

메인화면 (런처)

음.... 눈치 채신 분들은 아셨겠지만 저 스샷은 노바런처입니다 

원래 FiLauncher 라고 있지만 Trebuchet 에서 드로워 버튼만 뺀 거여서 사진은 노바런처로 대체했습니다

런처는 그냥 순정이구나... 이 정도로만 아시면 될 꺼 같네요..

상단바 & 퀵패널 + 알림 (알림창)

알림창은 뭔가 찝찝하게 다 안 내려옵니다 (바다 2.0 느낌이라 할까요..)

퀵패널은 좌우로 스크롤이 가능하고 알림이 생길 때 마다 알림창은 아래로 커집니다.

설정

IOS


(저 말 빼곤 설명 할 께 없네요 ㅋ)

특별한 기능은 없고 다 순정에 가깝습니다.

물론 특별한 기능 두 가지가 있긴합니다

다이나믹 판타스틱 바 (ㅋㅋㅌ) & 트래픽 표시기

 트래픽 표시기는 롬 많이 올리셨다면 아실 껍니다 (말 그대로 트래픽 표시기)

그리고 다이나믹 판타스틱 바는 액션바 (타이틀바) 색상에 맞춰 상단바 색상이 바뀌는 기능입니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상단 부분의 색을 따와서 상단바의 색상을 바꾸는 것입니다.

※ 주의사항
다이나믹 판타스틱 바 사용 시 이벤트 발생 시마다 약간의 렉이 생깁니다.

FIUI 인증샷

사진 그대로 저의 폰은 이제 국내가 아닌 해외폰이 됬고 버전은 2.7.0에 안드로이드 버전은 4.4.4(킷캣, SDK 19)입니다.

잘못해서 젤리빈 갭스 올리면 큰일 나요 ㅋㅋㅋㅋㅋㅋㅋ

중국 앱 모음집

아무래도 중국 롬이다 보니 한자 이름의 앱들이 있습니다.

첫번째 앱 : ??
두번째 앱 : 시스템 앱 제거
세번째 앱 : 완두콩???
네번째 앱 :한자 키보드
다섯번째 앱 : 카메라 앱
여섯번째 앱 : 앱스토어???비슷한 앱

잘 참고해주세요

종료 다이얼로그

왜 찍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순정느낌이 나네요

멀티태스킹

홈버튼 길게 눌러서가 아니라 메뉴 한 번 눌러 나오는 멀티태스킹입니다. (설정에서 변경 가능)

이 부분은 MIUI와 비슷합니다

기본 앱

위에서 부터
통화기록, 메시지, 시계, 계산기, 다이얼러 입니다.

보시다싶이 디자인이....
(제가 원하던 디자인 ㅠㅠㅠㅠㅠ)

아주 심플합니다 ♥♥♥♥

(회색 배경에 하얀 색 액션바 + 중앙 타이틀, 메뉴는 하단에, 뒤로(종료) 버튼은 메뉴에 포함...)

접근성

타일 변경, 배터리. 성능 이런 부분은 접근성 부분에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디자인 : ★★★★★
짝퉁(??) : ★★★★★
성능 (빠릿) : ★★★☆☆
배터리 : ★★★☆☆

 - 빠릿함은 기대하지마세요

-

배터리 광탈입니다

- 베타라는 점 명심해 두세요!!

생각보다 실사 가능하니 한 번 모험(?)하실 분은 도전해보세요!

그럼 지금까지 나무플러스의 FIUI 롬 후기 였습니다!

★댓글과 공감은 블로거에게 큰 힘을 줍니다★